백색 유혹 ‘설탕중독’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설탕디톡스 /제이콥 테이텔바움 박사ㆍ크리스틀 피들러
유형별 치료법 등 유용한 건강정보 담아

▲ 설탕 디톡스

설탕중독에 빠진 이들이라면 주목해야 하는 책이 나왔다.

<설탕 디톡스> 는 크리스틀 피들러와 내과전문의 제이콥 테이텔바움 박사가 책 제목처럼 설탕에 중독된 몸을 해독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책을 크게 3부로 나눠 설탕중독 유형, 유형별로 중독에서 벗어나는 방법, 치료법을 차례대로 담았다.

1부에서는 과학적 근거를 들어 설탕중독의 유형 4가지에 대해 설명한다. 각 유형별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독자들이 어떤 유형에 속해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또 유형별로 생기는 건강상의 문제점에 대한 설명을 넣어 체크리스트만으로 판단이 안 되는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각 유형에 대한 설명 끝에는 주요 내용을 간추린 요약본을 실어 독자들에게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2부에서는 설탕 중독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다룬다. 각 유형에 맞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어려운 의학용어에 대한 설명과 간단한 건강 팁도 실었다.

30년간 설탕 관련 질병을 연구해온 저자는 전문성을 갖춘 자연의학과 영양요법을 치료법으로 제시한다. ‘푹 잠자기(Sleep)’, ‘호르몬 보충하기(Hormonal support)’, ‘영양소 보충하기(Nutritional support)’, ‘운동하기(Exercise)’로 구성된 ‘SHINE 치료법’이 대표적이다. 저자는 이 방식을 행해야 하는 이유와 나타나는 효과까지 자세히 설명했다.

저자는 책의 모든 내용을 읽으라고 하지 않는다. 유형 파악을 위한 체크리스트 항목에 체크를 해보고 해당이 안 되면 과감하게 다음 유형 체크리스트로 넘어가라고 말한다.

자신의 유형에 해당하는 내용만 골라 봐도 된다. 저자가 책 서두에 밝힌 것처럼 이 책은 ‘건강을 향해 가는 지도’다. 설탕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해 길을 나섰다면 이 책은 목표점으로 인도하는 친절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신지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