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벌빨래 간편기능 드럼세탁기 미세먼지 잡는 에어컨 등 ‘4종’
삼성전자가 3일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2015년 삼성세탁기ㆍ에어컨 미디어데이’ 행사를 개최하고 가족 사랑과 건강을 챙겨주는 2015년 전략 가전 신제품을 공개했
다. 이날 공개된 제품은 서서 애벌빨래를 할 수 있는 편리한 원스탑 설계가 적용된 ‘액티브워시’ 세탁기와 세탁물 오염 정도에 따라 알아서 세탁해주는 ‘버블샷 2015’ 드럼세탁기, 황사와 미세먼지까지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에어컨 Q9000’과 ‘블루스카이 AX7000’ 등 모두 4종이다.
지난 1월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15’에서 첫선을 보인 ‘액티브워시’는 개수대와 빨래판이 일체형 형태로 된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와 애벌빨래 전용 물 분사 시스템인 ‘워터젯’을 적용해 찌든 때 제거 등의 애벌 빨래까지도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또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버블샷 2015’는 세탁물 무게와 오염 정도를 감지해 세제량세탁시간헹굼 횟수를 자동으로 추가해주는 ‘오토워시’ 기능과 찬물에서도 풍부한 버블을 생성하는 ‘에코버블 코스’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추고 있다.
황사미세먼지 등 각종 오염된 공기로부터 집 안 공기의 질을 쾌적하게 지켜주는 2015년형 ‘스마트에어컨 Q9000’과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7000’도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윤부근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은 “가족 사랑과 건강까지 배려한 전략 제품을 통해 삼성전자의 위상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