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녹색제품 우수구매상’ 수상

푸른경기21실천협의회에서 녹색구매 우수지자체로 선정

포천시는 푸른경기21실천협의회와 경기녹색구매실천단이 공동 주관한 녹색구매부문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지난 28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15년 정기총회에서 우수구매상을 수상했다. 포천시는 2014 대한민국 친환경 유공 단체 표창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데 이어 녹색구매부문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푸른경기21실천협의회에서는 2007년 이후로 매년 ‘경기지역 녹색구매율 및 정책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심사를 통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는데, 이번 수상은 포천시가 지속적으로 녹색제품 구매에 총력을 기한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은 푸른경기21 상임회장,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 이기우 사회통합 부지사, 지방의제21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메솟 난민 학교 지원을 위한 바자회 및 물품 경매, 2015 기념 토크 콘서트도 진행되었다.

시는 앞으로도 환경표지제품, 우수재활용제품 등 녹색구매 확대를 위한 부서 간 협력을 강화하고, 공공기관 뿐 아니라 민간에서도 녹색구매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실천하는 녹색구매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환경관리과 환경정책팀 ☏ 031-538-2256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