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15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 성황리 개최

관내 우수업체에게 시상하는 중소기업대상 시상식도 함께 열려

포천시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5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27일 14시부터 포천시 여성회관 3층 청성홀에서 개최했다.

이 날 시책설명회는 포천시 및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의 2015년도 지원시책을 설명하는 자리로 포천시와 경기북부기업지원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포천상공회의소,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 서강대학교 등 많은 유관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 중소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기업 경영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중소기업대상 시상식을 병행하여 기업의 경영능력, 사업성, 기술성 등 각 분야에 걸쳐 탁월한 실적을 인정받은 식품분야 ㈜한일코리아(대표 서영재), 섬유분야 중앙어패럴(대표 서병용), 기타분야 ㈜베스텍(대표 장세용)이 수상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시는 이번 지원사업 합동설명회와 별도로 기업이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금상담을 병행하기 위해 포천시와 융자 협약을 맺은 농협 등 5개 은행과 경기신용보증재단 등 4개 유관기관에서 직접 나와 현장에서 개별 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중소기업인들이 꼭 알아야할 사항 등을 수록한 ‘2015년 기업지원시책 종합안내’ 등 지원시책 안내서를 직접 제작해 현장에서 배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기업인들이 필요한 정보를 얻고 지식을 공유하는 매우 유익한 자리가 되고 사업번창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우리시는 기업인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수시로 파악해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 ☏ 031-538-2289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