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블로그 2011년 11월 개설 이후 하루 평균 2천여명 방문 ‘소통의 창구’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2011년 11월 블로그 ‘들락날락 인천항’(http://incheonport.tistory.com) 오픈 이후 39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인천항 블로그는 현재 하루 평균 2천~2천500명이 방문하면서 인천항의 대국민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방문자 수와 쌍방향 소통 참가자가 안정적으로 증가한 것은 인천항 SNS가 단순한 인천항 소식만 전하는 것을 넘어 현장의 목소리와 에피소드를 생생히 전달하는 대학생기자단 운영과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시각적 정보 제공 등 구독자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가 제공된데 힘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인천항 블로그는 지난해 4월 6만 2천272명이 방문해 월 최고 방문자 수를 기록한 이후 매달 4만 명 이상이 방문해 지난해 구독자가 전년대비 2배 증가했고 누적 방문객이 55만 명을 기록했다.
이 같은 상승세가 이어지면 올해는 누적 방문자가 170만 명에 달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IPA가 운영하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웨이보 등 SNS 채널 모두 사용자의 소통과 참여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IPA는 지난해 월드컵·명량 등을 소재로 한 트렌디 콘텐츠, 국민참여형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프로모션, 퀴즈·UCC 인기투표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이 방문자 참여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IPA 홍보팀 안길섭 부장은 “인천항 SNS 활성화는 변화하는 뉴미디어 소통 환경에 발 빠르게 적응하고, 고객이 원하고 재미있어하는 정보 제공이 성과로 나타난 것”이라며 “올 상반기에는 카카오톡 ‘스토리채널’ 서비스도 개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창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