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5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고양시는 지난 20일 일산동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5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기업인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별적으로 추진된 시책설명회를 고양시 주최 하에 경기도, 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추진했다.

이날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의 중소기업 지원예산 확대, 경기도 및 산하기관의 FTA활용안내, 소상공인 창업 및 성장지원, 신용보증 자금 및 보증상품 안내, R&D 기술지원 및 예산지원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또한 기관별 지원시책 설명과 더불어 각 기관에서 별도 실시한 기업애로 상담에도 많은 기업인들이 참여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유준식 ㈔기업·경제인연합회 부회장은 “기업인들을 위한 설명회 개최 준비를 성실하게 해준 시에 감사를 표하며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허신용 민생경제국장은 “이번 설명회가 기업인들에게 기술 및 자금지원을 위한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추가로 개최될 3번의 설명회에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고양시는 내달 9일 관내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고양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통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고양=김현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