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양국제꽃박람회-계원예술大, 화훼문화사업 협력 MOU
(재)고양국제꽃박람회(대표 이봉운)가 계원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와 창의적 화훼 문화 사업 협력 및 우수 인재 육성 지원협력을 통한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관·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이봉운 대표, 이남식 총장, 화훼디자인과 교수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창조적 화훼 교육 산업 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 개설 및 꽃박람회를 현장실습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하게 된다.
또 향후 화훼 문화와 디자인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상호교환 및 교육·연구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산을 지원하고 교육연구 활동을 공동 수행한다.
첫 단계로 오는 4월 열리는 2015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행사기간 동안 관람객에게 전시된 꽃에 대한 설명과 현장 투어를 진행하는 ‘꽃 해설사’를 계원예술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운영한다.
이와 함께 화훼 조형 예술을 보여주는 ‘모자이크 컬처 경진대회’에 화훼디자인과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조형 작품을 출품, 현장 실습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 총장은 “꽃박람회 발전과 시티 마케팅, 브랜드 상품 등 고양시만의 특징을 살릴 수 있는 창조적 방향을 제시하면서 상호 협력하여 꽃 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화훼 전문 박람회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실무 경험과 예술 특성화 대학 계원예술대학교의 신선한 디자인 감각과 기술적인 능력을 융합하여 창조적인 화훼 문화 사업의 부흥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고양=유제원 김현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