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앱, 튀는 앱] 안전점검 外

안전점검 / 안전보건공단 / 무료 / 안드로이드

공사장 등 산업현장에서 확인해야 할 안전점검 사항을 손쉽게 알 수 있는 앱이 출시됐다. 안전보건공단은 산업현장의 안전 점검 강화를 위해 안전점검앱을 출시했다. 안전점검 앱에는 재해 발생 위험이 높은 32개 기계설비별 세부 점검 항목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으며, 각 항목에 대한 사진 및 개선사항등도 상세하게 명시돼 있다.

또 업종별ㆍ주제별로도 선택해 현장 특성에 맞춰 편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점검내용을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용은 이달 내로 제공될 예정이다.

 

▲ 에버랜드

에버랜드 가이드 / 에버랜드 리조트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에버랜드 가이드는 용인 에버랜드를 100% 즐기고자 하는 이들이 사용하면 좋은 앱이다. 에버랜드 내에 있는 각종 놀이기구와 레스토랑, 선물숍, 편의시설 등에 관한 정보가 총 망라돼 있으며 내 지도보기 기능을 통해 각종 시설의 위치를 손쉽게 파악 할 수 있다.

또 인기가 많은 놀이기구는 동영상을 통해 볼 수 있으며 대기시간과 공연, 퍼레이드 시간, 내차 위치 등도 확인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각종 미션을 수행하면 모바일 앱 유저들에게만 제공되는 특별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모처럼만에 가족들과 함께 에버랜드를 방문할 계획을 가진 이들이라면 에버랜드 가이드의 도움을 받아보자.

 

▲ 전광판

미니 전광판2 / Appond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공개 방송 프로그램을 보다보면 스마트폰 전광판을 손에 쥐고 있는 광경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입력한 문자를 스마트폰을 통해 전광판처럼 표시해주는 앱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미니 전광판 2 버전으로 돌아왔다.

다양한 전광판 패턴과 색상, 글자 스크롤 속도와 글자 크기 등을 자유롭게 선택해 나만의 전광판을 제작할 수 있으며 글자 깜빡임과 강조, 테두리 기능, 다양한 색상의 야광봉 등 편의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무엇보다 조작이 어렵지 않아 초보자들도 나만의 개성이 담긴 전광판 제작이 가능하다. 택시를 잡거나 콘서트를 응원할 때,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할 때 미니전광판 2로 제작한 나만의 전광판을 적극 활용해보자.

박민수기자 kiryang@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