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앱, 튀는 앱] 칼로리 어플 外

▲ 칼로리

칼로리 어플 / CONNIE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다이어트의 기본은 먹는 음식을 조절하는 일이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정확한 음식 칼로리를 알기 위해 앱을 활용하곤 하지만 복잡하고 번거로운 작동 절차 때문에 짜증이 나는 경험을 하게 되곤 한다. 칼로리 앱은 실행하는 즉시 바로 음식 칼로리를 알려줌으로써 손쉽게 음식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한눈에 보기 쉽게 구성된데다 간편하고 빠른 검색 기능이 있어 번거로운 절차없이도 손쉽게 칼로리를 알 수 있다. 또 사용자 음식 추가 기능과 이름별ㆍ칼로리별 정렬 기능, 검색어에 대한 실시간 대응 검색 기능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 있다면 칼로리 어플을 적극 활용해보자.

 

▲ 스마일

스마일 / Union Island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스마일은 균형잡힌 몸매를 갖기 위한 운동노하우와 피부와 헤어 관리법,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장소 등 멋진 남자가 되기 위한 다양한 정보가 총 망라돼 있는 앱이다. 입맛에 맛는 영상과 정보가 카테고리별로 일목 요연하게 정리돼 있어 정보를 일일이 검색하고 찾을 필요없이 입맛에 맞는 정보를 고르기만 하면 된다. 또 마이페이지 기능이 있어 다시보고 싶은 정보, 저장하고 싶은 영상을 모아 나만의 젠틀맨 지침서를 만들어볼 수 도 있으며 수시로 진행되는 이벤트를 활용해 다른 예비 젠틀맨과 경쟁을 해볼 수도 있다. 여성에게 인기 있는 멋진 남성으로 거듭나고 싶은 욕심은 있으면서도 그 방법을 잘 모르는 이들이라면 스마일의 도움을 받아보자.

 

▲ 코코몽

프리미엄 한글왕 코코몽 / 유엔젤㈜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우리 아이 필수 한글학습의 바이블’ 아이들의 공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일이다. 프리미엄 한글왕 코코몽은 유아의 발달 특징에 따라 만2세~만6세까지 연령별 한글 학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유아 한글 학습 전문 앱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코코몽 캐릭터로 된 구성을 통해 초교 입학 전 한글의 기초를 체계적 단계적으로 맞춤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진단평가에서부터 통문자와 각 글자의 원리, 짧은 문장만들기, 동화읽기 등 연령에 맞는 적절한 학습법을 제공함으로써 쉽고 빠르게 한글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해준다.

박민수기자 kiryang@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