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홈피, 정부 웹 호환성 평가 ‘매우 우수’

인천항만공사 인터넷 홈페이지(www.icpa.or.kr)가 정부의 웹 호환성 수준 진단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IPA는 행정자치부가 실시한 2014년 행정·공공기관 홈페이지 웹 호환성 수준 진단에서 ‘매우 우수(100%)’한 수준으로 평가되었다고 15일 밝혔다.

웹 호환성 진단은 행정자치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지난 9월15일부터 3개월여에 걸쳐 중앙행정기관, 시·도, 시·군·구 및 공공기관 등 306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평가단이 웹 표준문법 준수, 웹 호환성 확보에 대해 자동진단 도구 등을 활용해 진단한다.

IPA는 이번 평가에서 홈페이지가 웹 표준문법 준수율 100%로 ‘매우 우수’한 수준으로 평가받았으며, 웹 호환성 부문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11), 크롬(Chrome) 등 모든 브라우저에서 동작 호환성, 레이아웃 호환성, 플러그인 호환성 만점을 받아 완벽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이는 갈수록 다양화하고 있는 윈도우·리눅스·IOS 등의 운영체제나 브라우저 환경에 상관없이 홈페이지 화면이 깨지거나 기능 오류가 나지 않고 정상적인 서비스가 이뤄짐을 의미한다고 IPA는 설명했다.

김창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