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를 맞아 캐롤 공연.전시회, 플리마켓, 나눔장터 등 크리스마스 관련 용품, 제품을 한 자리에서 구경하고 구입이 가능한 ‘Korea Christmas Fair’가 킨텍스에서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린다.
킨텍스(대표이사 임창열)와 엑스포럼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에 필요한 모든 것’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행사로서 크리스마스 용품은 물론 선물, 케이크 등 크리스마스 준비에 필요한 모든 것을 구경하고 구입할 수 있는 행사이다.
킨텍스와 엑스포럼은 금번 행사를 통해서 국내에 색다른 크리스마스 문화를 선보이기위해 단순히 제품을 구경하고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약 100여명의 개인 참가자들이 참가하는 Flea Market에서는 개인 셀러(Seller)들의 핸드메이드 제품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행사장 내에 조성된 이벤트 무대에서는 캐롤 이벤트, 산타와 함께 즐기는 퀴즈 이벤트, 크리스마스 피아노 콘서트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끊임없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삼익 피아노가 협찬, 후원하는 프랑스 피아니스트 ‘David Naze’가 본행사에 참가해 ‘corea in blue project’를 직접 선보이며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려줄 예정이다.
또 행사장을 찾는 가족, 연인 방문객을 위한 유익한 컨퍼런스도 준비돼 있다. 학부모와 아이들은 유니세프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같은 자선 단체가 준비한 기부체험과 아동권리교육 등 유익한 세미나에 무료로 참가하거나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배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법’, ‘미니트리 초콜릿 만들기’ 등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재미있는 컨퍼런스에 참가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관련 용품과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들이 모인 전시회에서는 개성공단에 입주한 기업들의 우수 제품들을 한번에 만날 수 있는 전시회와 과자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과자전문 전시회 ‘과자전’도 동시 개최한다.
오석 킨텍스 홍보팀장은 “이번 ‘Korea Christmas Fair’는 크리스마스 특수 소비를 한 곳에 모으는 크리스마스 전문 특화 시장을 선보이는 것으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기 전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색다른 문화 행사로 자리잡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고양=유제원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