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최근 백운중학교 3학년 141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리더쉽 교육으로 ‘리더십 알기, 나의 멘토 알아보기’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학교로 찾아가는 리더십 교육은 의왕지역 학교에 무료로 강사를 파견, 강의를 제공해 청소년의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강화해 청소년 육성에 이바지 하고자 하는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에서 백운중 학생들은 모둠별 활동을 통해 팀워크를 다져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 자신감 있는 청소년의 모습을 배우고 강의를 통해 다른 반 간부 청소년과도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나수진 양(백운중 3)은 “리더로서 가져야 할 책임감과 자세에 대해 배웠다”며 “나의 멘토를 찾아본 소중한 기회가 됐고 기회가 된다면 리더십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민재 의왕시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기 올바른 리더십을 정립해야 자신감 있고 책임감 있는 리더로 거듭날 수 있다”며 “리더 양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초ㆍ중학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 홈페이지(www.uw1318.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의왕=임진흥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