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4 고양환경포럼’ 개최

▲ 고양시가 일상생활에서 겪는 환경문제의 정확한 이해와 해결 방안을 시민과 함께 논의하는 환경포럼을 개최했다.

고양시가 일상생활에서 겪는 환경문제의 정확한 이해와 해결 방안을 시민과 함께 논의하는 환경포럼을 개최했다.

시는 지난 3일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각 분야 전문가, 시민, 환경단체 등 2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4 고양환경포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포럼은 ▲기후변화 대응과 시민참여 ▲공동주택 층간소음 해소방안 ▲어린이 활동공간 실내공기질 실태와 대응방안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기후변화 대응과 시민참여’에서는 기후변화의 원인과 사례, 고양시 기후변화 영향과 전망,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기후변화 대응대책을 논의했다.

‘공동주택 층간소음 해소방안’은 층간소음에 대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접수 사례와 관련법규, 층간소음 민원 발생 후 처리 절차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됐다.

‘어린이 활동공간 실내공기질 실태와 대응방안’은 어린이활동공간 실내오염물질 발생원과 어린이 환경위생관리와 건강증진 방안이 모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일상생활에서 겪는 환경문제의 정확한 이해와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우리지역 환경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고양=김현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