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와 (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고양, 꽃으로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주변 생활속에서 꽃을 심고 가꾸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양 국제 꽃도시 만들기 100만 시민 공모 사업 무지개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꽃가꾸기 7개 분야는 무지개 빨강-아파트, 무지개 주황-학교, 무지개 노랑-상가 및 업체, 무지개 초록-주택가 골목길, 무지개 파랑-동네 자투리땅, 무지개 남색-도로변 녹지대, 무지개 보라-택시 등 고양시민 및 고양시에서 생활권을 영위하고 있는 주민들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사업진행은 관심있는 주민 및 단체가 각 사업에 대한 제1차 공모 제안서를 접수하고 선정심사위원회가 심사를 통해 제안서를 선정한다.
이어 선정된 제안자 개인 및 단체에게는 녹화 활동에 필요한 꽃, 나무, 비료 등의 녹화 재료의 지원금과 조경전문가의 멘토링 교육이 실시된다.
제2차 최종 현장심사에서 선발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착형 기념 패널이 수여된다.
제1차 공모제안서의 제출 마감은 내년 1월25일이며 1차 공모심사결과 발표는 내년 2월16일, 2차 현장심사는 내년 6~7월 중에 실시될 예정이다.
공모방법은 고양시청홈페이지 및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문 확인 및 지정신청 양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graceflora@flower.or.kr)로 보내거나 우편(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호수로 595 (고양꽃전시관 2층) 410-837)으로 접수할 수 있다.
고양=유제원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