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변용만)는 고양시 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2014 경기도보육인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변용만)가 주최하고 고양시어린이집연합회(한연현 준비위원장)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1·2·3부로 나눠 보건복지부 김대식 사무관의 ‘안전지도 및 지도점검 매뉴얼 교육’, 굿네이버스의 ‘아동학대예방교육’에 이어 기념공연, 보육 영상물 상영 및 모범보육교직원 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김유임 부의장, 최봉순 고양시 부시장 등 내빈, 모범보육 교직원 도연합회 및 31개 시·군지회 임원, 경기도 및 시·군 담당공무원 등이 참석, 보육 교직원을 격려하고 보육발전과 보육인의 화합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했다.
변용만 회장(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경기도지부)은 “정부 정책의 혼돈과 타협의 부족으로 어린이집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어린이집 학부모들을 불안하게 하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임 부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현재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내년도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안과 관련, 해결안을 마련하기 위해 고심중”이라고 밝혔다.
최성 고양시장도 영상인사를 통해 “고양시의 앞서가는 보육을 위해 관심을 갖고 필요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유제원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