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서 17일부터 3일간 ‘제3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열려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 고양시가 후원하는 제3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가 오는 17일부터 3일간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평생학습박람회에는 고양시를 비롯 전국 113개 평생학습도시, 13개 시·도평생교육진흥원, 14개 광역시도 및 교육청, 지역센터, 22개 평생학습중심대학, 19개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 등 총 210개 기관이 참여해 전국학습관계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협력을 증진하는 마당을 만들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관은 주제관, 행복학습관, 도전학습관, 희망학습관으로 구성된다.

주제관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는 국가평생교육 정책 및 제도,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행복학습관은 전국 113개 평생학습도시 및 시도 평생교육진흥원, 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 등이 도전학습관은 전국의 22개 평생학습중심대학과 19개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 등이 참여하여 각 기관을 대표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소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희망학습관에서는 고양시와 관내 평생학습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평생학습프로그램 및 체험행사 등을 접할 수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며 별도의 관람비용은 없다.

고양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전 국민, 모든 계층이 참여해 인생 100세 시대를 대비하는 다양한 학습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라며 “고양시의 평생학습문화가 확산되고 시민들에게 인생 2막, 또는 3막을 적극 재설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3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하거나 고양시 평생교육과(031-8075-2293~4)에 문의하면 된다.

고양=유제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