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 고양시가 후원하는 제3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가 오는 17일부터 3일간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평생학습박람회에는 고양시를 비롯 전국 113개 평생학습도시, 13개 시·도평생교육진흥원, 14개 광역시도 및 교육청, 지역센터, 22개 평생학습중심대학, 19개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 등 총 210개 기관이 참여해 전국학습관계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협력을 증진하는 마당을 만들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관은 주제관, 행복학습관, 도전학습관, 희망학습관으로 구성된다.
주제관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는 국가평생교육 정책 및 제도,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행복학습관은 전국 113개 평생학습도시 및 시도 평생교육진흥원, 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 등이 도전학습관은 전국의 22개 평생학습중심대학과 19개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 등이 참여하여 각 기관을 대표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소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희망학습관에서는 고양시와 관내 평생학습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평생학습프로그램 및 체험행사 등을 접할 수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며 별도의 관람비용은 없다.
고양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전 국민, 모든 계층이 참여해 인생 100세 시대를 대비하는 다양한 학습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라며 “고양시의 평생학습문화가 확산되고 시민들에게 인생 2막, 또는 3막을 적극 재설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3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하거나 고양시 평생교육과(031-8075-2293~4)에 문의하면 된다.
고양=유제원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