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제9회 고양 초등영어 연극 발표회 개최

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택윤)은 지역 내 73개 초등학교 영어연극팀이 한자리에 모여 ‘제9회 고양 초등영어 연극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관내 81개 초등학교 중 73교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고양 초등영어 연극발표회는 1천200명의 학생들이 한산초를 비롯한 7개 중심학교에서 자신의 꿈과 끼를 영어연극으로 발표하여 2천여명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과 갈채를 받았다.

학교 수업시간에 배운 영어를 친구들과 협동, 재미있는 이야기로 꾸며 발표한 영어연극은 줄 세우기식 영어교육에서 벗어나 온몸으로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영어로 표현하는 발표의 장이다.

연극에 참여한 김규리(한산초 6) 학생은 “ 사운드 오브 뮤직‘ 이야기를 친구들과 함께 재구성하여 전달되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고, 외국 친구들과 함께 연극에 대하여 더 이야기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택윤 교육장은 “영어연극, 영어동화 읽기등 교사들이 다양한 영어 배움중심수업 방법을 연구하고 총체적 영어수업을 실천하여 단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영어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양교육지원청은 현장교사의 재능기부인 학생 맞춤형 튜처제, 영어독서 중심의 수업제공과 고양 초등영어연극 발표회 등을 통해 다양한 영어사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고양=유제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