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중학생 대상 ‘2014 함께하는 독서스쿨’ 개최

지성과 감성이 만나는 ‘북콘서트’

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택윤)은 최근 독서의 달을 맞아 중학생을 대상으로 북 콘서트 형식의 독서문화운동인 ‘2014 함께하는 독서스쿨’을 개최했다.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열린 함께하는 독서스쿨은 자신이 읽은 책의 저자를 직접 만나 책을 통해 작가와 관객이 서로 소통하고, 문화공연, 학생참여마당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을 함께 즐기는 독서문화행사이다.

특히 학생 참여마당은 백석중학교 학생 밴드 ‘유체이탈’이 참여해 열정적인 연주를 선보인 데 이어 전문 공연팀 ‘마블러스 모션’이 유쾌한 마임공연으로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독서스쿨의 하이라이트인 작가와의 대화 시간에는 외화 번역가이자 ‘똑똑한 식스팩’의 저자인 이미도 작가와 함께 작품세계를 이야기하는 등 따뜻한 소통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학생의 참여를 독려하는 ▲대형 팝업북 상상 톡톡 놀이터 ▲꿈의 바람개비를 설치하는 북틀꿈틀 꿈 텃밭 ▲궁금증을 적고 작가의 사인 도서를 받는 속닥속닥 수업준비 ▲작가 사인회 등이 열려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학교도서관 관계자는 “학생에게 책읽기를 강요하기보다 책이 전해주는 메시지와 의미를 함께 이야기해보면서 책을 가까이하는 습관을 가질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양=유제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