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갈까는 지난 2010년 4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무료앱 순위 전체 1위를 달성한 것은 물론 한국 관광공사가 선정하는 스마트정보부문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바 있는 여행 안내 전문 앱이다. 기간별, 내주변, 지역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상세한 여행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특히 올해부터 카카오스토리 플러스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한 만큼 여행 정보 공유 기능도 확대됐다. 아직 휴가를 다녀오지 못한 이들이라면 400만 사용자가 선택한 가족여행 정보 서비스 어디갈까가 추천하는 명소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
나만의 개성이 듬뿍 담긴 합성사진을 제작할 수 있는 앱으로 큰 인기를 모았던 합성의 달인이 커플 버젼으로 재탄생했다. 합성의 달인 커플은 영화포스터와 우스꽝스러운 그래픽 등을 활용해 개성넘치는 커플 합성 사진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몇번의 간단한 클릭으로 다채로운 커플 합성효과를 활용해 개성 넘치는 합성사진을 만들 수 있다.
또 직접 제작한 합성사진을 카카오톡과 마이피플과 같은 메신저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평범한 카톡 프로필 사진에 싫증은 느끼는 커플이라면 합성의 달인 커플로 재미있는 프로필 사진을 커플만의 개성을 뽐내보자.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이들을 위한 필수 앱이 등장했다. 안티블루라이트는 눈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함으로써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해도 눈에 피로를 덜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력 보호 전문 앱이다.
블루라이트 차단 최적화 모드, 눈부심 방지모드, 휴식 모드 등 상황에 따라 6가지 모드로 변경이 가능해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준다. 장시간의 스마트폰 사용으로 눈이 쉽게 피로해지거나 안구건조, 불면증 등에 시달리는 이들이라면 안티블루라이트를 적극 활용해보자.
박민수기자 kiryang@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