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퍼즐과 반복식 RPG 게임에 지친 유저들을 위한 신개념 퍼즐게임이 탄생했다. 안양 스마트콘텐츠 창조마당에 입주한 경기도 콘텐츠 기업이자 인피니트 게임즈가 개발한 ‘마법대전 for Kakao’가 바로 그것이다.
지난달 29일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정식 소개된 ‘마법대전 for Kakao’는 퍼즐을 짜맞추는 재미와 귀요미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신개념 퍼즐 대전 게임이다.
꾸준한 접속을 통해 공격력, 방어력, 체력 등을 업그레이드 하면 퍼즐 실력이 좀 약해도 승리의 기쁨을 느낄 수 있으며, 도전하기 기능을 통한 친구와의 한판 대결에서 승리하면 일반 전투에서보다 훨씬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012년 단 8건에 불과했던 공인인증서 유출건수가 지난해 무려 7천633건으로 급증하면서 공인인증서 해킹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라온시큐어가 출시한 ‘USIM 스마트인증’은 공인인증서 해킹의 불안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스마트폰에 장착된 유심(USIM)칩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하는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며 PC 하드디스크나 USB에 저장하는 것보다 높은 보안성을 보장한다. 특히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보안 1등급 매체로 인증을 받은 만큼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 해킹의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USIM 스마트인증을 적극 활용해보자.
더이상 일회용 종이컵 재떨이는 그만. 비흡연자들의 권리가 강화되면서 흡연자들의 설 자리가 점점 사라지고 있다. 종이컵 재떨이는 건전한 흡연 문화 정착을 위해 탄생한 앱이다.
흡연자들에게 흡연 가능 구역을 안내함으로써 담배 피울 곳을 찾아 헤매는 흡연자들과 무분별한 간접흡연과 담배꽁초 때문에 힘들어하는 비흡연자들의 불편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술집, 카페, 식당 등을 출입할 때 종이컵재떨이를 사용하면 흡연 가능 여부를 손쉽게 알 수 있으며, 실외 흡연 가능구역 정보도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담배 연기 때문에 비흡연자들의 눈치를 본 경험이 있는 흡연자들이라면 종이컵재떨이의 도움을 받아보자.
박민수기자 kiryang@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