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대 시의회 원구성 마무리

예결특위 위원장 황인성 윤리특위 위원장 황흥구

제7대 인천시의회가 3일 특별위원회를 꾸리고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시의회는 이날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황인성(새누리·동구 1), 윤리특별위원장에 황흥구(새누리·남동구 1) 의원을 각각 뽑았다.

앞서 의장에 노경수(새누리·중구 1), 제1부의장에 박승희(새누리·서구 4), 제2부의장에 이용범(새정치민주연합·계양구 3)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상임위원장은 운영위원장에 오흥철(새누리·남동구 5), 기획행정위원장에 차준택(새정치연합·부평구 4), 문화복지위원장에 이한구(새정치연합·계양구 4), 산업경제위원장에 안영수(새누리·강화군), 건설교통위원장에 김금용(새누리·남구 4), 교육위원장에 최용덕(새누리·남구 1) 시의원이 확정됐다.

인천지역 10개 군·구 기초의회도 원 구성을 마무리하거나 속도를 내고 있다. 중·남동·연수구의회와 강화군의회 등 4곳이 원 구성을 마쳤다. 의회별로 다수당 소속 의원이 의장을 맡으면서 4곳 모두 새누리당 의원이 의장을 맡았다. 중구의회는 임관만(가 선거구), 남동구의회는 한민수(마 선거구), 연수구의회는 이창환(다 선거구), 강화군의회는 유호룡(나 선거구) 의원이 각각 의장으로 선출됐다.

나머지 부평구의회는 오는 4일, 동·서·남구의회와 옹진군의회는 7일, 계양구의회는 9일 의장단을 선출할 계획이다.

김미경기자 kmi@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