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공직자 힐링 및 도로명주소 교육 실시

포천시는 지난 2일 시청 대강당에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민원 힐링 및 도로명주소 바로알기 교육을 실시했다.

공직자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은 열악한 근무환경을 극복하고, 스트레스 관리 능력을 키우는 힐링 교육과 올해부터 전면 사용되는 도로명주소의 올바른 이해를 돕는 도로명주소 교육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스트레스 저항력을 높이고 행복한 조직 문화를 형성해 궁극적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공감 행정을 구현하고 도로명주소의 안정적 정착을 유도하게 됐다.

이날 교육 참석자들은 “전문 강사의 강의를 통해 긍정적 자기 대화를 통한 감정 관리와 상황 극복 능력 등을 배움으로써 새롭게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에너지 충전의 시간을 가졌고, 도로명주소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올바로 사용하는 능력을 배양할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내면을 치유하고, 행복한 직장 생활을 통해 민원인을 보다 지혜롭게 응대하고 활력 넘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일조 하는 한편, 도로명주소를 바르게 사용하고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해 실생활 속에서 안정적으로 정착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민원과 민원팀 ☏ 031-538-2136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