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대한민국!… ‘소치올림픽’ 마케팅 후끈

소치 동계올림픽 응원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는 선수들의 메달을 기원하고 응원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이 한창이다.

지난 4년간 땀 흘렸던 선수들의 노력을 겨루는 소치 동계올림픽의 치열한 현장. 그 현장을 바로 눈앞에서 보듯이 생생하게 느끼기 위해서는 초고화질 대형 TV가 필수다. LG전자는 오는 23일까지 최신 LG TV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LG TV 체인지업(Change-UP)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에는 ▲올레드TV ▲울트라HDTV ▲현장의 감동을 그대로 전달하는 50인치 이상의 TV 등 초고화질 대형 TV가 모두 포함됐다. 또한 최대 200만원까지 할인혜택이 주어져 올해 즐비한 스포츠 빅이벤트를 앞두고 TV 교체의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특히 울트라HD TV 구매 고객에게는 200만원의 캐쉬백과 함께 풍부한 음질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사운드 바가 추가로 증정된다.

NS홈쇼핑은 오는 23일까지 ‘힘내라~ 대한민국!’ 이벤트를 실시한다. 소치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들이 금메달을 획득한 시점부터 24시간 동안 TV홈쇼핑에서 방송되는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금메달 3개 획득 시에는 10% 할인쿠폰을, 6개 획득 시에는 12% 할인쿠폰을, 9개 획득 시에는 15%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금메달 획득 기준은 경기 종료 후 금메달이 확정된 이후부터 방송되는 프로그램에 한해 적용된다. 할인쿠폰은 3월1일 일괄적으로 부여하며 2주간 사용가능하다.

 

롯데마트는 주차별로 세계맥주, 음료, 마른안주 등의 다양한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한다. 이번 동계 올림픽의 경우, 우리나라 선수들이 출전하는 경기 진행 시간이 국내시간 기준 오후 8시에서 새벽 1시 사이의 늦은 저녁시간으로 가족 및 지인들과 즐길 수 있는 야식 위주의 먹거리 상품들로 기획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오는 24일까지 한국 선수단이 금메달을 획득하면 그 다음날 금메달을 연상시키는 아웃백의 인기 애피타이저 메뉴 골드 코스트 코코넛 쉬림프를 무료로 증정한다. 금메달을 딴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출력하고 당일 방문해 3만원 이상 주문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새벽에 메달을 획득하면 당일 쿠폰을 출력하거나 캡처해도 된다. 출력한 쿠폰은 일행당 1매 사용할 수 있으며 제휴카드와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도미노피자는 23일까지 ‘코리아 파이팅 페스티벌’ 이벤트로 ‘도미노 골든벨’ ‘도미노 럭키 사이드’를 진행한다. ‘도미노 골든벨’은 국가대표 선수들의 금메달 획득 시 모든 피자를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온라인 방문 포장 시 적용되며 저녁에 끝난 경기일 경우에는 익일, 새벽에 끝날 경우에는 당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한국 국가대표 팀이 금메달을 획득하면 바로 다음날 금메달을 연상시키는 골드링 피자를 35% 할인판매한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스포츠 경기의 찰떡궁합 메뉴인 치킨과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세 가지 세트 메뉴를 선보여 동계 올림픽 기간 동안 푸짐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BBQ는 인기 메뉴를 저렴하게 구성한 금, 은, 동 세트 메뉴를 할인 판매하고, 대한민국 선수가 메달을 획득하면 전 메뉴를 2천원 할인해준다.

‘금 세트’는 황금올리브치킨+통가슴살탕수육+꼬꼬컵+고구마스틱이 마련됐으며 ‘은 세트’는 황금올리브치킨 한마리반 + 고구마스틱, ‘동 세트’ 는 통가슴살 탕수육+꼬꼬컵으로 구성됐다.

통신업체들도 올림픽 마케팅활동을 오는 23일까지 펼친다. SK텔레콤은 ‘B tv 모바일’월정액 이용자가 스마트폰으로 올림픽 방송을 시청하면 LTE 데이터통화를 무료 제공한다. LG U+는 소치에서 태극전사들이 금메달을 획득하면 해당 날짜의 러시아 무제한 데이터로밍을 무료 제공한다.

구예리기자 yell@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