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소치 동계올림픽’ 응원이벤트 다양

전 세계인의 겨울 스포츠 대축제인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이 지난 7일부터 불꽃튀는 대장정에 돌입했다. 세계인의 축제를 맞아 국내 게임업체들도 동계올림픽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축제 분위기에 동참하고 있다. 국가대표 선수들의 활약에 따라 게임 아이템 지급 및 경험치를 상향하는 등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막바지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이때 집에서 동계올림픽과 게임을 동시에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

▲ NHN - 에오스, 겨울 스포츠 응원 출석 이벤트

NHN블랙픽이 개발한 정통 MMORPG ‘에오스’도 오는 23일까지 겨울 스포츠 응원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에오스’에 접속해 1시간 이상 플레이 하면 자동으로 출석 도장이 생성되며 또 지정된 스포츠 종목 경기일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특히 한국 선수들이 금메달을 4개 이상 획득할 경우, 기간 중 7일 이상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 한해 신규 코스튬 ‘트레이닝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한게임 가맹 PC방에서 ‘에오스’를 즐길 경우 접속과 동시에 에너지가 완전 충전되며, 스킬 사용시에도 에너지 소모 없이 최대 생명력과 공격력도 상승하는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또 레벨에 상관없이 PC방에서 1시간만 플레이하면 알짜 아이템이 담긴 ‘아르카나의 선물’이 지급되고, 만레벨 이용자는 금괴와 일반 보석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 넥센 - 피파온라인3, 승리기원 이벤트

넥슨은 오는 19일까지 ‘피파온라인3’에 승리기원 접속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9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기간내에 게임에 접속만 하면 매일 전설을 포함해 시즌별 TOP100 선수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프리미엄 PC방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프리미엄 PC방에서 2시간 이상 플레이할 경우 매일 빅토리 브론즈 패키지를 지급받을 수 있다. 빅토리 브론즈 패키지에는 전설선수 포함 시즌별(`13, `10, `09, `07) TOP 100 각 1장씩과 시뮬레이션 10경기, 10만 EP(게임머니)가 들어있다.

▲ CJ E&M 넷마블- 마구마구, 응원 이벤트

CJ E&M 넷마블의 야구게임 ‘마구마구’에서도 오는 23일까지 응원 이벤트가 실시된다. 동계 올림픽 기간 동안 대한민국 선수단이 메달을 획득할 경우 메달 종류 및 개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금·은·동메달 아이템이 지급된다. 획득한 메달은 엘리트보존권, 잠재력초기화권, 레벨업초기화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밖에 액토즈소프트의 ‘라테일’과 ‘드래곤네스트’ ‘티르온라인’ 등도 소치 동계 올림픽 기념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박민수기자 kiryang@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