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의 역사 한눈에 ‘부천교육 역사찾기’ 발간

“역사는 항상 새롭게 쓰여지며, 모든 역사는 현재의 역사이다.”

부천교육지원청은 전국 최초로 부천 학교의 역사를 담은 책 ‘부천교육 역사찾기’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부천교육 역사찾기’ 책자는 지난 2012년 4월부터 2013년 12월까지 경영지원과장을 주축으로 부천관내 일반직공무원 6명으로 부천교육 역사찾기 T/F팀을 구성해 관내 학교 및 부천시 등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역사적으로 가치가 있는 교육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해 발간했다.

부천교육지원청은 책자발간을 통해 그동안의 부천 교육시책과 교육현장에서 일궈 낸 성과를 정리, 부천교육의 역사를 찾아내고 기록하는 일의 가치와 의미를 부천 교육가족에게 전달 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유선만 교육장은 “그 동안의 기록되지 않았던 부천교육의 역사를 수집하고 정리하는 과정이 순탄치 만은 않았다”라며 “이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부천교육의 역사를 찾는 일에서부터 시작된 부천교육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바탕으로 부천교육에 대한 신뢰가 더욱 견고해지고 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꿈꾸고 이루어나가는 일이 부천에서 실현되리라고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부천교육지원청은 이번에 발간한 ‘부천교육 역사찾기’ 책자를 부천관내 유ㆍ초ㆍ중ㆍ고등학교에 배포하여 부천교육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노력 하고 있는 부천 교육가족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앞으로 지속적인 부천교육 자료 발굴 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부천=김종구기자 hightop@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