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치 2014 와우(WOW, Wireless Olympic Works)’는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무선통신 분야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가 올림픽을 더욱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출시한 앱이다.
소치 올림픽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좋아하는 선수에게 응원 메시지 보내기, 전 세계 스포츠 팬과의 실시간 대화 등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별로 선호하는 정보를 맞춤 설정할 수 있으며, 그래픽 UI를 적용해 생생한 화면으로 이해를 돕는다. 전세계인의 동계 스포츠 대축제인 소치 올림픽을 두배로 재밌게 즐기고 싶다면 소치 2014 와우 앱을 적극 활용해보자.
데일리호텔은 전국 호텔의 남은 객실을 검색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함으로써 부담없는 가격에 특급호텔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앱이다. 당일 ‘땡처리’ 원리를 이용해 제휴를 맺은 전국 300여개 호텔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매일 아침 11시부터 호텔 목록과 할인가격을 볼 수 있으며 밤 12시까지 실시간 예약과 결제가 가능하다. 특히 객실의 가격은 물론 사진과 상세정보, 추천 이유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 호텔 정보를 일일이 검색하고 비교해야하는 수고를 덜 수 있으며, 결제 후에는 예약 확정을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체크인 할 수 있다. 추운 겨울을 맞아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분위기 있는 호텔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데일리 호텔을 적극 활용해보자.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중독 현상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학생 100명 중 무려 13.6명이 스마트폰 중독 증상을 보이고 있다는 조사결과는 스마트폰이 학업에 열중해야할 청소년들의 시간을 얼마나 많이 빼앗고 있는가를 여실히 보여줬다.
스터디 헬퍼는 청소년들의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을 막음으로써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앱이다. 자신만의 목표를 설정하고 공부를 시작하면, 시간 측정과 동시에 각종 알림을 차단한다.
카카오톡 등 집중 방해요소를 제거해 공부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개발자인 고려대, 카이스트 재학생이 운영하는 블로그(blog.naver.com/study_helper)를 앱 내에 연동해 다양한 고민도 나누고, 공부 상담을 가능하게 한 점은 스터디헬퍼의 가장 큰 매력이다.
박민수기자 kiryang@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