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앱, 튀는 앱]파크 잇ㆍ언니의 파우치ㆍ스마트안심귀가

파크 잇 / ㈜펀앤뉴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한국의 자가용 운전자들이 주차비로 사용하는 평균 금액이 한달 5만400원, 1년 65만6천원에 달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차량유지비 중 주유비 다음으로 많은 금액이 주차비로 지출되는 셈이다.

파크잇은 전국 도심에서 무료로 이용가능한 주차장 정보를 알려줌으로써 쏠쏠치 않게 들어가는 주차비를 아끼는데 도움을 주는 앱이다. 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 전국 단위의 무료주차장 정보 등은 물론 목적지를 입력하면 인근의 가장 저렴한 주차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어쩔 수 없이 자가용을 운전하면서도 주차비 지출이 부담스러워지는 이들이라면 파크잇을 활용해보자.

언니의 파우치 / LYCL.Inc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상업적인 블로그 등에 오른 후기를 믿고 화장품을 구입했다가 피부트러블이 나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언니의 파우치는 화장품을 직접 사용해본 언니들이 올린 리얼 사용후기를 통해 내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앱이다.

건성,지성 등 피부타입과 피부톤을 설정하면 나에게 딱 맞는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상황에 맞는 메이크업 방법 등 다양한 뷰티지식과 리뷰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뷰티 파워 블로거들의 뷰티팁 등 유용한 정보를 얻기도 좋다. 또 매주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실속있는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점은 언니의 파우치 앱이 가진 가장 큰 매력이다.

스마트안심귀가 / PETA frame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스마트 안심귀가는 자가 운전자 및 대중교통 이용자들이 일상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 및 컨텐츠를 통해 재미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Infotainment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위치문자 기능을 통해 GPS로 파악한 내위치를 부모님, 애인 등 친한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으며, 택시 미터 기능을 통해 대략적인 택시 요금을 알 수 있다. 또 핸드폰을 떨어뜨렸을때 알림이 울리도록 설정함으로써 휴대폰 분실을 방지할 수도 있고, 목적지 근방에 도착했을때 알림이 울리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전국 시군별 콜택시 번호와 대리운전 번호를 알려주는 부름택시와 대리운전, 내차의 위치와 사진을 저장해 조회할 수 있는 내차찾기 등의 기능도 유용하다.

박민수기자 kiryang@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