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형형색색의 불빛들이 겨울 밤 거리를 수놓고 흥겨운 캐롤이 마음을 설레게 하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짝 없는 솔로들의 외로움은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외롭다고 실속도 없이 거리를 배회하기 보다는 평소 즐기던 온라인 게임을 즐기며 연말연시를 맞는 것도 좋겠다. 마침 온라인 게임업체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 넥센,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서민)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던전에서 크리스마스 은화와 금화를 모아 특정 NPC 방에 있는 트리를 장식할 수 있는 ‘메리 아라드마스’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게임 내 NPC 의상을 산타클로스 복장으로 변경하고 배경음악을 캐롤로 적용한다. 트리를 꾸밀 때 마다 체력(HP)과 마법력(MP) 회복 아이템이 담긴 ‘크리스마스 달콤 상자’를 제공하며, 총 7단계의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에 성공하면 ‘파티용 꼬깔 모자 아바타’를 지급한다.
마비노기에서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숨바꼭질’ 이벤트도 눈에 띈다. 직접 산타로 변신해 산타 집 여러 곳에 숨어있는 ‘크리스마스 요정’, ‘크리스마스 루돌프’ 등을 찾은 유저에게는 경험치 상승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산타의 선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도타2와, 사이퍼즈, 메이플 스토리 등에서도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크리스마스를 맞은 게임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지급한다.
▲ 넷마블, 크리스마스 함박쿠폰 ‘펑펑’
넷마블 또한 크리스마스를 맞은 게임 유저들을 위해 126만장의 함박 쿠폰을 마련했다.
‘몬스터 길들이기’, ‘모두의마블’, ‘다함께 붕붕붕’, ‘마구마구2013’, ‘다함께 퐁퐁퐁’, ‘쏴’, ‘다함께 차차차’ 등 9종의 모바일게임에서는 오느 26일까지 ‘크리스마스 쿠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각 게임 별로 수정, 골드, 마구볼, 트로피, 메달, 보석 등 다양한 캐쉬 아이템이 매일 2만장씩 제공되며, 넷마블 온라인 및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와 각 게임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쿠폰 이벤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국민 RPG ‘몬스터 길들이기’는 오는 25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6성 몬스터 뽑기권, 수정 300개, 5만 골드 등 푸짐한 선물을 지급하는 ‘우리도 인생 역전 이벤트’와 24일, 25일 양일간 4성 몬스터 ‘미스산타’, 골드 2배 등을 지급하는 ‘눈아 오지마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 캐주얼게임 ‘모두의마블’은 골드 보너스 기능이 있는 눈꽃송이 주사위를 추가하고 25일까지 매일 플레이 한 횟수에 따라 최대 만 골드를 보상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캐주얼 야구게임 ‘마구마구2013’은 오는 26일까지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하면 KBO 프리미엄, 스페셜 카드, 스태프 카드, 레전드 보존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미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온라인 게임 즐기며 다채로운 선물 받자
주요 온라인게임들도 일제히 크리스마스 이벤트에 돌입하며 사용자 관심 끌기에 나섰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는 오는 26일까지 메리 솔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마법인형’과 ‘크리스마스 솔로 파티 초대장’ 아이템을 각각 받은 뒤 선물 아이템을 받거나 이벤트 전용 사냥터에서 사냥을 즐길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가 서비스하고 아이덴티티게임즈가 개발한 ‘드래곤네스트’도 다음달 22일까지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 이벤트를 실시한다. 연속으로 출석할수록 좋은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체크’이벤트, 접속 시간에 따라 아이템을 제공하는 ‘접속 유지’ 이벤트, 특별 몬스터 ‘산타오크` 사냥 이벤트’ 등은 게임유저들의 크리스마스를 더욱 풍성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민수기자 kiryang@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