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은 16일 5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및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에 근무하는 7급 이하 일반직공무원 227명을 대상으로 하여 학교행재정컨설팅 지원 7급 이하 일반직공무원 직급별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즐거운 소통, 발전하는 행정’이라는 주제로 특별히 같은 직급의 일반직공무원을 묶어 프로그램을 편성함으로써, 4급부터 9급까지 다양한 직급이 참여하는 전체 직무연수와는 달리 경력이 비슷한 동료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했다.
연수에서 진행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조직문화 개선’ 강의는 참석자들에게 더 효율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관철시키기 위해 공감스피치 스킬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어 분임토론과 발표의 주제인 ‘행정혁신을 위한 행정직의 역할은 무엇인가’에 대하여 참석자들은 적극적이고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의 의견을 수렴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일반직 공무원들은 “같은 직급의 사람들이 모여 이야기하다보니 평소보다 더 편안하고 즐거운 연수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택 경영지원과장은 “설득력 있는 주장을 하기 위해서는 타인 앞에서 말하기를 두려워하지 않아야 한다”며 “일반직공무원들이 직무연수 과정에서 분임 토론이나 발표를 통해 본인의 의견을 표출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부천=김종구기자 hightop@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