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반부패 추진기획단 구성ㆍ제1차 협의회 개최

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택윤)은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풍토 조성과 맑고 깨끗한 고양교육 확립을 위해 반부패 추진단을 구성하고 제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반부패 추진단은 교육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반부패 추진기획단’과 경영지원과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부패 취약분야 실무추진단’의 이원체제로 구성됐다.

반부패 추진기획단은 교육장을 필두로 교수학습국장, 경영지원국장, 6과 과장으로 구성되어 감시자적 역할이 아니라 청렴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선구자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난 28일에는 반부패 추진기획단을 구축하고 제1차 협의회를 가져 고양교육과 지역청 직원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실태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29일에는 ‘부패취약분야 실무추진단’ 위촉식 및 운영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추진단은 부패취약분야로 지적되어 온 공사관리감독, 학교급식분야, 현장학습분야, 방과후학교분야, 운동부 분야, 민원분야 그리고 조직문화 분야의 7대 취약분야로 실무자가 위원으로 위촉되어 업무수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로부터 공정한 공직문화를 지켜내고자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고양=유제원기자 jwyoo54@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