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상일초등학교(교장 이근호)는 지난 26일 산행을 통해 가족간 이해와 사랑을 드높일 ‘2013 행복한 동행 아빠와 함께 하는 가을 산행’을 100가족 207명과 학부모회, 교사 등 2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산행은 아빠와 함께 산행을 함으로써 가족 간의 대화 시간을 갖고 가족의 이해와 사랑을 드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행 프로그램에는 이훈진 교감 진행의 레크리에이션과 아빠와 함께 퀴즈풀기, 행운권 추첨 등으로 구성해 짧은 시간이나마 학생들이 학교를 벗어나 자연 속에서 호연지기와 애향심을 기를 수 있고 아빠와 함께 산행을 함으로써 가족애를 돈독히 할 수 있으며 가을 산의 정취를 흠뻑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서 학생(초5)은 “가을 향기를 물씬 풍기 가을 산행을 갔다 오니 싱그러운 바람과 더불어 몸과 마음이 상쾌해지고 아빠와 함께 등산을 하면서 평소에 하기 힘들었던 대화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 “그동안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이 적은 게 내심 마음에 걸렸었다. 이번 등산을 통해 자녀와 대화를 많이 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윤영아 학부모회장은 “앞으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올곧게 성장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는 데 학부모회가 적극 나설 계획이며, 자연을 느끼며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더불어 건강도 지킬 수 있는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부천=김종구기자 hightop@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