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학교문화 생생하게 알려드립니다”

부천교육청, ‘학생 블로그기자단’ 미디어교육 실시

부천교육지원청이 중흥초 5층 시청각실에서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2013 부천 학생 블로그기자단 기본 교육’ 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오는 9일까지 5일 동안 실시되는 부천 학생 블로그기자단 교육은 학생들의 미디어 활용 능력을 고양해 학교 및 교육현장의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학생 자치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소통과 나눔의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자단원은 각 학교의 학생 대표 또는 교내·외 교육활동 및 미디어 부문에 관심있는 학생 등 희망자를 대상으로 중·고등학교 1개교당 1명씩 선발했다.

기자단 기본 교육에서는 미디어의 이해와 스트레이트 기사 쓰기, 취재방법 및 질문서 작성, 인터뷰 요령 및 인터뷰 기사 쓰기 등 다양한 내용을 교육할 예정이며 기자단원은 5일간 총 20시간을 이수할 예정이다.

학생 블로그기자단은 기본 교육을 마친 후 부천교육지원청 블로그기자단으로 위촉되며 매월 2회 이상 교내·외 학교활동 관련 기사를 취재해 작성, 부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학생자치활동에 기사문이나 동영상 등 각종 자료를 소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유선만 교육장은 “학생인권 조례가 공포된 이후 다양한 학교 자치문화가 형성돼 있지만 아직까지 이에 대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부족하다”며 “기자단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각 학교의 실질적인 자치활동을 소개하고 부천 학생자치활동의 역량이 업그레이드 되는데 블로그기자단의 역할과 적극적인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천=김종구기자 hightop@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