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차세대글로벌리더들, 여수국제청소년축제서 ‘고양시 홍보’ 호응

고양차세대글로벌리더네트워크(대표 김효명)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제13회 여수국제청소년축제에 참가해 플래시몹, 인터뷰, 고양 600년 팸플릿 및 기념품 배부 등 고양시 홍보활동을 펼쳤다.

29일 고양시 등에 따르면 30여개국 20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한 이번 여수국제청소년축제에서 고양차세대글로벌리더 소속 40여명은 국내외 청소년, 시민,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고양600년 팸플릿과 고양시 관광지도, 고양 600년 기념품인 팔찌와 부채를 배부하며 적극적으로 시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들 청소년들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기념촬영용으로 인기가 높았던 전신 고양이 인형탈을 번갈아 쓰며 고양시 홍보에 열의를 보였다.

이날 홍보에는 ‘Do you know Goyang City?’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뽑은 고양의 4대 자랑거리인 ‘킨텍스, 꽃박람회, 행주산성, 고양시 페이스북’에 대한 현장 인터뷰와 설문조사도 함께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오푸름군(20·동국대)은 “고양이 인형탈 안이 너무 더워 힘들었지만 덕분에 고양 600년과 고양시를 친근하게 알릴 수 있었다”며 “이번 홍보활동을 통해 고양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고 사랑하게 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고양=유제원기자 jwyoo54@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