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무원고ㆍ행신고ㆍ서정고 학부모회, 진로진학설명회 성황리 개최

고양시 소재 무원고, 행신고, 서정고학부모회가 지난 13일 무원고 솔마루 체육관에서 공동 개최한 진로진학설명회가 학생과 학부모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3개 고등학교 학부모회가 예산과 강사진 등을 공동으로 부담해 섭외한 이번 진로진학설명회는 새로 바뀐 대학입시 전형방법을 학부와 학생들에게 설명하고 전형별 준비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줘 참석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복수의 학부모회가 공동으로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한 것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개별 학교별로 열던 것과 달리 시간과 예산을 크게 절감하고 유능한 강사진의 설명을 들을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앞으로 더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를 마련한 남미숙 무원고 학부모회장은 “아이의 상황과 수준에 맞는 다양한 진학준비 방법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면서 “폭우 속에서도 700여 명이 참석한 것이 이를 보여주는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행신고 1학년 조서영 학생은 “막연하게 생각했던 대학 수시전형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듣고 이해하는 기회였다.”라며 “내가 갈 대학을 정하고 그에 맞는 준비를 해야겠다는 구체적인 생각을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주로 학교 측이 마련한 설명회에 참석했던 것을 벗어나 직접 이번 행사를 마련한 3개 고교 학부모회는 권역별로 합동설명회를 더 늘려 학부모와 학생들이 대학입시정보를 공유하고 전형별로 맞춤형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강해인기자 hikang@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