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라바와 함께하는3D 곤충 체험전’ 개최

고양 킨텍스는 5일부터 9월1일까지 국내 최초 체험전인 ‘라바와 함께하는3D 곤충 체험전’을 개최한다.

이번 곤충체험전은 3D기법(RC방식)을 활용한 국내 최초의 체험전으로 곤충의 표본만을 전시하던 기존 전시형식에서 탈피해 자연과 과학이 융합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한다.

다양한 각도에서 곤충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시켜 체험과 교육을 목적으로 6개의 테마로 이루어지는 이번 전시장은 3D 파노라마로서 자연환경과 곤충세계의 위대함을 반영하며, 곤충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주는 자연체험 교육 프로그램이다.

또 전시장은 자연의 소리(바람, 물, 매미, 귀뚜라미)와 향기(풀, 소나무)등 물리적 자극을 제공해 마치 대자연의 품속에 있는 듯한 싱그러움을 느끼게 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시대를 발맞추어 나아가는 이번 전시는 사이버 시대의 진입을 통한 전시의 형태로서 국내 전시문화의 다양한 접근을 시도한다.

시는 이번 전시를 통해 3D 산업의 저변확대와 세계 속의 3D 콘텐츠의 선두주자로서 국내 전시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관람시 3D안경을 착용하여 착시현상을 이용한 다양한 곤충의 현상과 체험을 경험할 수 있으며, 다양하고 재미있는 테마관과 동영상,포토존 등을 통한 3D 체험 놀이터로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고양=유제원기자 jwyoo54@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