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한국경제, 중소기업이 희망이다]온세하이테크

‘미래형 시큐리티 시스템’ 글로벌 시장에서도 ‘안심’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큐리티 제품 생산 및 보안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자리잡아가는 경기도 중소기업이 자동문과 디지털도어락 시장에서 주목을 이끌고 있다.

주인공은 남양주에 위치한 온세하이테크로 최고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미래형 시큐리티 시스템을 구축하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온세하이테크는 단순출입통제시스템에서 네트워크 통합보안시스템의 설계, 자문,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로 최고의 고객 만족도를 실현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출입통제시스템

출입통제시스템이란 쾌적한 공간과 안전성 확보를 위해 출입하는 인원을 제한하고 데이타화함으로써 소속인원들에 대한 관리스스템을 확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불특정 다수로부터 사유재산의 보호와 소속인원의 안전, 정보유출의 차단과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가 출입통제의 주요목적이다.

출입통제시스템은 출입자에 대한 출입허가 내용을 등록해 허가된 시간대에 출입문을 출입할 수 있도록 설정 운영하게 된다. 또 출입에 관련된 모든 정보는 저장되고 운영자는 데이타를 검색 조회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온세하이테크는 게이트출입통제를 주목적으로 하는 비밀번호, RF카드, 지문인식 등 인증단말기 형식의 독립형시스템을 비롯해 빌딩이나 공동주택 등 중ㆍ대규모 공간에 적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형 시스템도 생산하고 있다.

네트워크형시스템은 인원별로 소속, 직급 등의 신원정보가 담긴 ID카드를 부여해 인원별 출입영역과 시간지정이 가능하며 출입기록 조회와 리포터가 가능하다. 특히 원격제어기능이 내장되면서 CCTV, 차량, 소방시설과의 연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내장형 자동 블라인드

온세하이테크가 자체 개발한 내장형 자동 블라인드는 창문안에 자동형 블라인드를 장착해 효과적인 차광 및 단열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제품이다.

넓어진 공기층(5㎜+27㎜+5㎜)에 인체에 무해한 아르곤가스를 주입해 단열성능을 향상시킨 이 제품은 실내 에어컨 사용에 따른 냉방온도를 유지하는 성능이 뛰어나 고효율 에너지기자제로 인증도 획득했다.

특히 여러종류 슬랫으로 다양한 연출과 채광량에 따라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각 창문별로 독립 작동과 유무선 작동을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한국건자재 시험 연구원에서 5만회에 달하는 강제 테스트에도 합격하는 등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고 있다.

이같은 창문 보안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 2007년 LG화학의 Z:IN WINDOW DIGITAL LOCK 개발 계약을 체결한 이후 2008년부터 LG에 OEM방식으로 윈도우락 제품을 납품하고 2009년 LG 하우시스에 발코니 핸들을 납품하는 등의 성과를 얻어냈다.

 

■보안성과 편리함을 갖춘 디지털도어락 제품

온세하이테크가 제작, 생산하는 디지털도어락 제품들은 국내 시장은 물론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소비자의 기호에 맞춰 다양한 방식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온세하이테크는 맞춤형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고자 다양한 방식의 제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터치형 숫자 입력 방식의 디지털도어락을 비롯해 카드인식과 수동형 키 방식을 결합한 디지털도어락, 지문입력 방식 디지털도어락 등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타사의 유명 디지털도어락 제품에 못지 않은 다양성을 확보하고 있다.

안전성을 고려해 어린이, 노약자도 손잡이만 내리면 문을 열 수 있는 기계식 시스템 제품과 화재가 발생할경우 주변 온도가 55℃이상 올라가면 자동으로 경기음과 함께 문의 위치를 알 수 있도록 비상유도등이 점멸해 가시거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약 5년 이상 베터리 교체없이 사용가능하도록 전력소비를줄였으며 방전이 되더라도 외부에서 9V 건저지를 이용해 비상전원을 공급한 후 출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전기충격을 통한 오작동을 차단하기 위해 전기충격 방지칩 내장 및 전기 충격시 피뢰침 유도 흡수 효과를 이용한 3중 보안 설계를 적용해 3만볼트의 전기충격에도 오작동이 발생하지 않는 기술을 적용시켰다.

온세하이테크는 이같은 기술력과 시장에서 인정받은 안전성을 통해 지난해 호주에 100개 제품을 수출하는 등 세계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방글라데시 등 동남아 10개국에 런칭함으로써 수출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으며 이집트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다.

박영한 온세하이테크 대표는 “대형 업체들과의 기술적인 측면에서 전혀 뒤지지 않는 제품을 개발, 출시하면서 우리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불량률 0%에 도전하는 정신으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최상의 A/S라는 생각으로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눈에 보는 ‘中企 지원’ 안내

■2013년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구매상담회

- 신청자격 : 경기도내 부품소재 제조 중소기업

- 신청기간 : 6월3일(월) 까지

- 신청방법 : 센터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메일이나 팩스 접수

E Mail - sanghuni@gsbc.or.kr

FAX - 031-259-6272

- 문의 : 경기중기센터 사업화지원팀 (031-259-6155)

■ 2013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시책 및 서민금융제도 현장설명회

- 신청자격 : 경기도내 소상공인(창업자, 경영자) 및 경기도민

- 신청기간 : 6월12일(수) 까지

- 신청방법 : 센터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팩스 접수

FAX - (양주시 031-8082-6019, 안양시 031-8045-2834)

- 문의 : 경기중기센터 소상공돌봄팀 (031-259-6289)

■2013 경기도 소상공인 힐링프로젝트 사업 참여자(소상공인) 모집

- 신청자격 : 경기도내 창업 6개월 이상 소상공인

- 신청기간 : 6월14일(금) 18시까지

- 신청방법 : 센터 홈페이지(www.egibiz.or.kr)에 회원가입 후 지원신청서 작성

⇒ 온라인 지원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또는 우편 제출

- 문의 : 경기중기센터 소상공돌봄팀 (031-259-6221)

※ 자료제공 :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 및 취소 될 수도 있습니다.

정진욱기자 panic82@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