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채용, SSAT 결과 '삼성커리어스'에서 발표… 에세이·면접 준비는?

삼성채용 SSAT 결과 '삼성커리어스'에서 발표… 에세이·면접 준비는?

삼성그룹이 17일 삼성직무적성검사(SSAT) 결과를 발표한다.

삼성 채용 지원자들은 삼성 채용사이트인 '삼성커리어스(www.samsungcareers.com)'에 들어가 각자 SSAT 통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SSAT 통과자는 이달 19일까지 에세이를 작성해야 한다. 에세이는 삼성에 입사 후 이루고 싶은 꿈과 지금 위치에 오기까지의 노력 등에 대해 자신을 가장 잘 부각시키면서 간명하게 쓰면 된다.

이어지는 '종합면접'은 2단계로 진행되는데 1인당 30분씩 배정된 임원면접에서는 기본 인성이나 조직 적응력 등을 본다.

삼성그룹은 면접 위원의 일방적인 질문에 대한 답이 아닌 응시자의 개성과 능력이 자연스럽게 드러날 수 있도록 '능동적 면접방식'을 실시한다.

일인당 10~30분 소요되는 '직무역량 면접'에서는 직군별로 기본실무능력과 활용 가능성을 평가한다. 이 과정에서 삼성은 직군별로 전문적인 주제에 대해 응시자가 스스로 판단하고 의견을 낼 수 있는지를 평가한다. 지원자들은 이 과정에서 자신이 갖고 있는 전문지식이나 경험, 포부 등을 밝히면 된다.

면접 전형 이후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가 발표되지만 사실상 면접에서 당락이 결정되므로 지원자들은 에세이와 면접에 집중해야 한다.

온라인뉴스팀

사진= 삼성채용, 삼성커리어스 홈페이지 캡처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