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새학기 용품 기획전' 학부모들까지 확~ 사로잡네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다양한 신학기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학용품, 디지털기기, 학습교재 등 신학기 관련 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GS샵은 다음달 말까지 풍성한 상품과 차별화된 컨텐츠, 실용적인 이벤트로 무장한 ‘신학기 에듀 페스티벌’ 특집을 펼친다. 이번 특집에선 특히 ‘EBS 학교란 무엇인가’, ‘tvN 스타 특강쇼’등에 출연하며 ‘대치동 샤론코치’로 유명해진 스타 학습컨설턴트 ‘이미애’ 대표의 강의가 눈에 띈다.

홈쇼핑 주고객인 30, 40대 여성들이 학부모라는 점에 착안, 엄마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을 콘텐츠를 마련한 것이다. 실제로 이 대표는 지난 20일 GS샵 스튜디오에서 주부 고객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 자녀를 명문대에 보낸 학부모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녀를 우등생으로 키우는 비결에 대해 강의했다. GS샵은 이번 강의 핵심을 편집한 동영상을 홈쇼핑 방송에서 광고처럼 내보내고 인터넷쇼핑몰에서 강의 동영상 전체를 공개할 예정이다.

풍성한 혜택과 구성으로 무장한 교육 상품도 집중해서 선보인다. 우선 초등학생 영어 교육에 도움이 되는 ‘솔(SOL)어학기’, ‘로제타스톤’ 등은 12개월 무이자할부 또는 무료체험, 방송 중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WHY’, ‘WHO’, ‘시공저학년창작필독선’, ‘칸트키즈철학동화’ 등 저학년 초등학생을 위한 도서전집류도 무이자 할부 또는 사은품으로 책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마켓은 ‘금주의 HOT6’ 코너에서 매주 선별한 6가지 트렌디한 인기상품을 최대 43% 할인 판매한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페이퍼돌 멀티펜파우치’와 미니메모판이 달린 ‘헬로키티 연필꽂이’가 대표상품이다. 지마켓에서 단독 출시한 ‘데얼스 데스크매트’도 선보인다. 지마켓이 상품 생산 기획단계부터 참여해 독점 출시하는 ‘데얼스 데스크매트’는 10대 학생들부터 20대 직장인들에게까지 인기를 얻고 있는 파스텔톤의 데스크매트다.

옥션에서는 다음달 10일까지 영창, 삼익, 다이나톤 등 3개 브랜드 악기 5종을 옥션 단독으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한정 판매하는 ‘신학기 선물 악기대전’을 진행한다. 피아노, 기타, 클라리넷 등 최상의 상품들만을 선정해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인터파크에서는 태블릿 PC, 전자사전, MP3 플레어이 등 인기 전자 제품들을 묶어 ‘신학기 특가 선물’ 기획전을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인터파크 단독 특가로 최대 15%할인 판매하는 ‘갤럭시노트 10.1’은 16GB의 추가 메모리와 북커버 케이스가 포함돼 있는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이 밖에도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헤드폰 ‘닥터드레 SOLO’와 전자사전과 태블릿PC 기능을 동시에 갖춘 ‘누리안 전자사전 패드’ 등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예리기자 yell@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