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차세대 글로벌리더 아카데미 해외연수 평가발표회

고양시는 20일 킨텍스에서 2012 고양 차세대 글로벌리더 해외연수 평가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는 지난해 고양시가 주최한 청소년 해외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해 미국 UCLA, Ivy league, 하와이, 일본 삿포로, 하코다테를 다녀온 13개 팀, 학생 150여 명이 참여해 싱싱한 체험이 살아있는 감동 넘치는 사례발표와 더불어 고양시에 제안을 벌이는 등 열띤 토론의 장으로 마련됐다.

글로벌 리더 프로그램은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칠 수 있는 리더육성에 초점을 맞추어, 글로벌멘토와의 만남, 하버드, MIT, UC버클리 등 명문대학 탐방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안겨줬다.

참가자들은 발표를 통해 글로벌리더의 꿈을 가진 학생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정기적으로 토론하고 봉사도 하고, 지속적으로 글로벌멘토와의 만남을 추진하자는 제안을 발표하는 등 생생한 브리핑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최 성 고양시장은 “글로벌리더 프로그램은 모집부터 자기주도적 글로벌리더를 지향하는 자기소개서와 주제 기술서를 바탕으로 하여 외부심사위원의 공정한 면접심사로 선발됐다”며 “학생들이 자신을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고양=유제원기자 jwyoo54@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