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편리한 행정 80가지 궁금하면 의왕시 홈페이지로

의왕시가 생활에 도움이 되는 80가지 행정사항을 시 홈페이지(uw21. net)에 공개했다.

11일 시가 공개한 행정은 시 홈페이지 하단 배너창 ‘알아두면 편리하고 생활에도 도움이 되는 역점시책 80선’에 링크시켰다.

시는 시민의 실생활과 밀접·다양한 사항이 수록돼 있어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이 아니더라도 빈곤으로 인해 건강과 주거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의 자활을 돕는 무한돌봄 사업에 대한 설명과 다문화가족 등 가족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을 위한 건강가정지원센터에 대한 설명이 수록돼 있다.

또 0~12세까지 보호가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보육과 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림스타트사업’, 자전거보험 가입 등 다양한 서비스 및 이용방법이 공개됐다.

이와 함께 산모·신생아 도우미서비스를 비롯한 출산장려금 및 출산축하용품 지원, 아이 돌보미사업, 재가노인식사 배달사업 등 평소에 알지 못해 이용하지 못했던 사회안전망 서비스도 소개됐다.

특히, 4대 이상 한 세대를 구성해 생활하는 경우 매년 50만원을 지급하고 있는 ‘효행장려수당’에 대한 설명도 포함돼 있다.

시 관계자는 “수혜적 행정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하고 있지만 일반 시민이 이용방법을 잘 모르거나 시기를 놓쳐 혜택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며 “시민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jhlim@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