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신제품]경기도농업기술원 ‘문배술 순’ 外

◇경기도농업기술원의 증류주 숙성 기술로 빚은 ‘문배술 순’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증류주 숙성 기술이 접목된 ‘문배술 純(순)’이 제품화돼 우체국 쇼핑몰(mall.epost.go.kr)을 통해 본격 출시됐다.

도농업기술원은 지난해 12월 문배주 제조원(대표 이기춘, 주요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인)과 협약을 맺고 ‘증류주 숙성 기술’ 제조방법을 기술이전 한바 있다.

도농업기술원이 문배주 양조원에 이전한 기술은 숙성기간 중 증류주와 공기의 접촉을 증가시켜 증류주 안의 화학반응을 촉진, 증류주의 맛과 향을 부드럽게 하고 숙성기간도 줄일 수 있다.

문배주 양조원은 지난 한 달 동안 기존 문배주 제품에 이전된 기술을 접목해 시험과정을 거친 후 맛과 향이 향상된 문배주 제품을 설 선물 세트로 판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500mlx2병과 잔 2개 세트가 3만1천원.

◇한솥도시락의 한정판 ‘뽀로로 어린이 도시락’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대표 이영덕)이 ‘뽀로로 극장판 슈퍼썰매 대모험 어린이도시락’을 한정 출시했다.

‘뽀로로 극장판 어린이도시락’은 지난 23일 개봉한 ‘뽀로로 극장판 슈퍼썰매 대모험’ 개봉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층에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 630여개 한솥도시락 매장에서 다음달 28일까지만 판매하는 한정판 도시락. 소불고기, 새우튀김, 치킨, 소시지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도시락 반찬으로 구성돼 있으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총 6종으로 구성된 뽀로로 스티커와 자동차 종이모형 중 한가지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쟈뎅의 ‘오리지널 원두커피백 선물세트’

커피전문기업 쟈뎅은 설을 맞아 간편하게 정통 원두커피 맛을 느낄 수 있는 ‘오리지널 원두커피백 선물세트’를 자사 온라인 쇼핑몰 쟈뎅샵(www.jardinshop.co.kr) 및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선보인다.

‘오리지널 원두커피백’은 1잔 분량의 분쇄된 엄선된 원두가 티백 안에 들어있어 뜨거운 물에 우려내어 마시는 티백용 원두커피다. 최적의 로스팅과 블렌딩 과정을 거쳐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소포장으로 가정과 사무실 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정통 원두커피 맛을 느낄 수 있어 선물로도 제격이다.

이번에 선보인 ‘오리지널 원두커피백 선물세트’는 헤이즐넛향, 블루마운틴 블렌드, 에티오피아 모카 블렌드, 콜롬비아 페레이라 4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가격은 1만8천원이며, 쟈뎅샵을 통해 대량 구매 시 특가로 가격혜택을 받을 수 있다.

◇락앤락의 냉장고 문짝 정리 용기 ‘인터락’

락앤락이 제4세대 냉장고 문짝 정리 용기 ‘인터락(interlock)’을 출시했다.

인터락은 몸체 바닥부분의 돌기가 뚜껑에 부드럽게 결착되면서 맞물리도록 설계된 ‘모듈형 결착 방식(INTER-LOCKING SYSTEM)’을 채택, 안정적인 적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든 용량의 뚜껑 크기가 동일해 서로 호환이 가능한 것은 물론, 냉장고 도어 높이에 따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스크류 방식의 잠금 방식은 뚜껑과 몸체가 쉽게 분리되는 것을 방지해 내용물이 쏟아질 걱정을 덜었다. 용량은 500ml 소용량부터 1L, 1.6L 대용량까지 세 가지.

구예리기자 yell@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