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최근 6개 중학교 학생회 임원 30명을 대상으로 학생지도력 향상을 위한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청소년리더십은 중학교 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리더십 교육을 실시해 리더십을 향상시키고 의왕지역 학교 연합의 기반을 만들어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강화 및 청소년 육성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수련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피치의 기본요소 정립, 변화되는 나의 모습 찾기, 토론회의 진행요령, 사명 및 비전 선언문 낭독 등 자신과 타인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법을 배우고 조직의 목표달성을 위해 조직원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전문적인 기술을 배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또한, 타인과의 긍정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역할을 하고 글로벌 시대에 맞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이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학교 학생회 임원으로 당당한 변화를 가져오게 하는 의사소통과 표현하기 기법도 진행됐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장현식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회 조직운영에 관한 역량강화 및 발전적 조직풍토를 확립하고 중학교 위상에 맞는 우수한 학생의 임원상 확립 등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 청소년을 위해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jhlim@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