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만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열풍'

크리스마스를 맞아 직접 만드는 DIY(Do It Yourself) 케이크 제품이 온라인쇼핑몰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불황으로 저렴한 케이크를 원하면서 시중에서 파는 케이크 제품의 위생에 불신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늘면서 시중 판매 제품보다 50% 이상 저렴한 DIY 케이크에 눈을 돌리고 있는 것이다.

24일 오픈마켓 옥션(www.auction.co.kr)에 따르면 이달 들어 지난 21일까지 DIY홈베이킹 제품의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증가했다. 특히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케이크 DIY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쿡앤베이크 케이크만들기 세트(1만5천900원) 등 초보자들이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한 제품이 옥션 베스트 판매량 순위 상위권에 진입했다. 케이크 빵, 생크림, 케이크 띠, 포장상자, 초콜릿 등 케이크 재료는 물론 데코와 포장용품까지 포함한 세트 상품이 1만원대에 선보이고 있다.

DIY보다 더 저렴한 원자재 수요도 눈에 띄게 늘었다.

케이크나 빵의 기본재료인 생지나 생크림 등 관련 제품의 판매량이 작년보다 40% 증가했으며 케이크를 만들 때 필요한 주방저울, 쿠킹타이머 등 제빵기기 판매량도 20% 이상 늘어났다.

자신이 직접 만든 케이크를 선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전용 포장지, 시트, 박스 등 포장용품의 수요도 100% 증가했다.

옥션 관계자는 “원래 크리스마스나 연말이면 케이크 수요가 늘어나지만 올해는 저렴한 가격대로 만들어보는 재미를 주는 DIY 제품 수요가 예년보다 많이 늘어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구예리기자 yell@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