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맞아 은행마다 저축ㆍ봉사 등 다양한 테마의 체크카드와 관련 금융상품을 속속들이 출시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은행장 조준희)은 체크카드 사용 시 남는 자투리 돈을 적립하는 ‘IBK알뜰살뜰 자유적금’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체크카드 사용과 동시에 일정금액이 카드 결제계좌에서 통장으로 자동이체 돼 체크카드 소득공제와 적금 우대이율 혜택을 볼 수 있다.
적립금액은 정액과 잔돈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정액적립은 체크카드로 결제할 때마다 일정 금액이 이체되며 잔돈적립은 천원 미만 금액이 저축된다.
자동 적립방식 외에도 자유롭게 추가 입금도 가능하며 납부한도는 월 100만원으로 가입기간은 6개월과 1년 중 택할 수 있다.
스마트뱅킹이나 인터넷뱅킹을 통해 가입할 시 연 0.1%p, 적립서비스 이용 시 체크카드 결제금액에 따라 최고 연 0.3%p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받는다.
이 상품의 최고금리는 6개월제 연 3.3%, 1년제 연 3.5%다.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은 소방방재청(중앙119구조단)과 제휴해 ‘생명존중 2X 베타 카드’와 ‘생명존중 더원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외환 생명존중 카드’는 출시 5개월 만에 50 만장이 발급된 외환은행의 대표 상품인 ‘2X 카드’를 기반으로 ‘외환 생명존중 2X 베타 카드’와 기존의 ‘더원 체크카드’ 혜택 기반으로 주요 고객서비스가 결합된 ‘외환 생명존중 더원 체크카드’ 등 두 종류로 발급된다.
외환 생명존중 2X 베타 카드는 카드 이용금액의 0.1%가 생명존중 기부금으로 적립돼 장애우,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외국인 근로자 등의 소외 계층과 경제적 자활능력이 부족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재난에 취약한 가구에 심폐소생술 교육장비, 건강검진권, 제세동기 등의 생명존중 물품을 기부하는 데 사용된다.
카드는 나눔의 문화 확산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시ㆍ도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에게 우선으로 발급되며 일반인 발급받을 수 있다.
외환 생명존중 더원 체크카드는 소방방재청 중앙119구조단의 재능 기부 행사인 ‘재난 현장 살아남기’ 프로그램 참여자와 사회 소외계층 및 재난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발급되는 체크카드다.
할인점, 백화점 할인 및 GS 칼텍스 리터당 최대 60원 할인 등의 주요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회 소외계층 및 재난 취약가구에 외환은행의 각종 이체 수수료 면제, 여ㆍ수신 금리우대 등의 주요 고객 혜택을 부여한다.
KB국민카드(사장 최기의)는 ‘슈퍼스타 K4’ TOP4 미션 우승자인 로이킴의 얼굴을 담은 ‘로이킴 슈퍼스타 KB국민 비트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지난 9월 슈퍼스타 K4 TOP4 미션이었던 ‘가수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에서 우승한 출연자의 모습을 담아 상품을 출시하기로 한 데 따른 것으로 로이킴의 얼굴과 사인을 담은 카드는 내년 2월19일까지 한시적으로 발급될 예정이다.
이 카드의 주요서비스는 영화, 외식, 카페 등의 할인 및 대중교통 월 3만원 이용 시 5% 할인, 영화(CGVㆍ메가박스ㆍ프리머스) 건당 1만원 이상 2만원 이용 분까지 20% 할인, 놀이공원(에버랜드ㆍ롯데월드ㆍ서울랜드) 건당 3만원 이상 5만원 이용 분까지 30% 할인, 커피(커피빈) 건당 1만원 이상 2만원 이용 분까지 주중 5%, 주말 10%할인, 외식(아웃백ㆍVIPSㆍTGIFㆍ베니건스ㆍ세븐스프링스) 건당 3만원 이상 5만원 이용 분까지 주중 10%, 주말 15% 할인, 서점(교보문고), 뷰티미용(올리브영ㆍ박승철헤어), 편의점(GS25), 항공(제주항공) 할인 등 기존 KB국민 비트윈 체크카드와 동일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할인 혜택은 카드의 전 달 이용금액이 2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이면 월 최대 1만원, 30만원 이상인 경우 월 최대 2만원까지 제공된다.
카드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 및 콜센터(1588-1688)에서 신청 가능하다.
성보경기자 bocccum@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