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결혼시즌을 맞아 혼수 가전제품에 관심을 보이는 예비부부들이 늘고 있다. 가사 노동의 수고를 최소화시켜 주면서 신혼 생활에 적합한 스마트하고 실속있는 혼수 가전을 소개한다.
요리에 서툴지만 건강과 영양을 챙기고 싶은 것이 예비 신부의 마음. 기름 없이 원재료의 지방 성분을 이용해 바삭바삭 맛있는 튀김요리가 가능한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모델명: HD9220)은 이러한 예비 신부에게 딱 맞는 신개념 주방 가전이다. 특허 받은 고속공기순환기술이 뜨거운 공기를 위아래로 빠르고 균일하게 순환시키면서 추가적인 기름 없이도 내용물을 바삭하게 튀겨준다. 기존의 튀김 방식에 비해 지방함량을 최대 82%까지 줄여주며 내용물을 넣기만 하면 완성되는 간편한 사용법이 장점이다.
주말을 이용해 한꺼번에 많은 양의 장을 보는 맞벌이 주부에게는 대용량 냉장고가 제격이다. 삼성 냉장고 지펠 T9000은 900리터급 대용량으로 다양한 식재료를 효율적으로 저장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사용 방식을 분석해 내부 수납 구조를 바꾸어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보통 사용자는 냉장실을 더 자주 사용하며 냉동실에는 무거운 음식을 많이 보관하는 점을 감안해 냉장실을 위로 옮겨 더 넓히고 냉동실은 아래로 옮겨 서랍형으로 설계했다.
옷은 물론 이불, 커튼의 얼룩은 손빨래를 하기엔 손이 많이 가고 세탁기를 돌리자니 얼룩이 완벽히 빠지지 않아 초보 주부들의 애를 태운다. 밀레(Miele)의 허니컴 드럼세탁기는 22가지 ‘얼룩 케어 프로그램’이 장착돼 있다. 여기에 총 20개의 다양한 섬유 세탁프로그램을 이용해 운동화, 울, 실크 등 섬세한 종류의 소재도 버튼 하나로 손쉽게 세탁할 수 있으며, 일반 세탁기에서는 세탁이 불가능한 고어텍스나 윈드스토퍼, 아웃도어웨어 등 특수 소재의 경우도 손쉽게 세탁이 가능하다.
요즘 결혼하는 신세대 부부들에게 결혼 전 가장 장만하고픈 럭셔리 혼수품으로 꼽히는 에스프레소 머신. 국내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1위 브랜드 필립스 세코가 출시한 인텔리아 카푸치노(모델명: HD8753)은 국립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협회 산하 기관인 관능분석기관에서 가정용 커피 머신 브랜드로는 최초로 커피 맛에 있어 완벽함을 인증 받은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대표 모델이다. 일체형 우유통이 포함돼 우유가 들어가는 라떼, 카푸치노 등의 다양한 커피 메뉴가 가능하며 버튼 하나로 쉽게 조작할 수 있다.
구예리기자 yell@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