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평화통일 위해 고양시에서 GOGO씽
고양시는 오는 13일 자유로와 킨텍스 일원에서 평화통일을 위한 ‘2012 고양 평화통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분단을 뛰어넘는 평화의 울림’이라는 슬로건 아래 평화통일 마라톤과 자전거 퍼레이드, 국민평화 걷기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이념을 초월한 한민족 화합의 축제로 진행된다.
평화통일 마라톤대회는 10㎞와 5㎞ 코스로 진행되며, 킨텍스에서 자유로~ 호수공원~ 제2자유로를 거치는 코스다.
자전거 퍼레이드는 북한으로 이어지는 한강변에서 통일의 관문도로인 자유로를 달릴 수 있는 킨텍스~자유로~임진각코스로, 전체구간중 절반이상인 50Km구간이 자유로를 통과한다. 자전거 퍼레이드 사상 최장구간의 대회이기도 한다.
국민평화 걷기축제는 고양 글로벌 문화대축제와 함께하는 대국민 걷기축제로, 다문화 외국인, 북한이탈 주민 등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남북 화해협력의 선도적 역할도시, 범국민 참여의 문화교류도시, 글로벌 평화도시를 지향하는 고양시의 의지를 알리고, 평화를 지향하는 도시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이번 페스티벌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민선 5기 출범이후 통일한국의 실질적인 중심도시로서의 위상강화를 위해 ‘2020 고양 평화통일특별시’의 비전과 추진전략을 선언하고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고양=유제원기자 jwyoo54@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