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 채용 지원사업을 하고 있는 일본기업 주식회사 피알 데일리가 오는 22일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한국의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2012 해외 취업박람회 Japan Career Project’ 를 개최한다.
국내에서 열리는 해외 취업박람회 중 일본기업만을 대상으로 한 행사는 이번이 처음으로, 한국의 학생들이 국내의 심각한 취업난에서 눈을 돌려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로 기대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단순한 기업설명회가 아닌 사전이력서 모집을 통한 설명회+1차 면접 방식으로 진행되며, 일본기업에 흥미를 느끼고 취업하고자 하는 한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일본기업으로는 아사히카세이, GREE 등 이름이 알려진 대기업뿐만 아니라 탄탄한 실력과 스팩을 가지고 있는 유명 중견·중소기업도 참가할 예정이다.
일본기업이 한국의 인재에 큰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뛰어난 어학실력과 함께 한국 학생들의 앞선 글로벌 감각, 병역 경험을 통한 책임감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피알 데일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이러한 일본의 적극적인 한국 인재 채용 수요를 충족시키고 해외에서의 취업을 희망하는 한국 인재들에게 또다른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 상세정보와 사전등록은 공식 사이트(http://2012.japan-careerproject.com/)와 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해외취업알선사이트 월드잡에서 확인하면 된다.
고양=유제원기자 jwyoo54@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