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상공회의소, “시와 함께 중소기업 氣살리기 나선다”

10월 13일부터 4일간  ‘부천시 기업사랑한마당축제’ 개최

부천상공회의소는 부천시, 부천산업진흥재단과 공동으로 오는 10월 13일부터 4일간 부천지역 중소기업의 기를 살리기 위한 ‘부천시 기업사랑한마당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업사랑한마당축제는 시민과 기업인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통해 기업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기업사랑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지난해 부천시청 광장에서 열린 제5회 기업사랑한마당축제에는 부천시와 자매도시에 소재한 100여개 업체가 참가해 약 10만명의 관람객과 3억원 상당의 제품이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축제기간 중에는 지역 중소기업의 제품을 직접 전시하고 판매하는 내 고장 공산품 판매 전시회, 근로자들이 자신의 노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업사랑 가요제, 정정당당한 경쟁을 통해 애사심을 키울 수 있는 기업사랑 족구대회, 부천관내 제품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는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한 무료영화상영과 캐리커쳐 그려주기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통해 기업인, 근로자, 부천시민이 하나되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가게 된다.

조성만 부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지금처럼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우리 기업들이 다시금 활력을 얻기 위해선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정책도 필요하겠지만 그보다 국민들의 적극적인 성원이 필요하다”며 “지역기업들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당당한 부천시의 일원이기 때문에 시민여러분들께서도 지역기업들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기업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부천시 기업사랑한마당 축제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부천상공회의소 진흥부(031-663-6601) 또는 부천시 기업지원과(031-625-2761)로 신청하면 된다.

부천=김종구기자 hightop@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