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ELS 11종 및 DLS 2종 판매

신한금융투자(사장 강대석)는 다양한 기초자산과 수익구조를 갖춘 ELS 11종과 DLS 2종을 17일까지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 DLS 317호’는 옥수수·대두 최근월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구조로 3년 만기 원금보장형 상품이다. 상환평가일에 각 기초자산의 가격이 행사 가격 이상이거나 만기평가일까지 각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7.56%의 수익을 지급한다.

이 상품은 발행 후 6개월부터 6개월마다 자동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며 상환평가일에 두 기초자산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100% 이상이면 원금이 자동 상환된다. 또 하나라도 65% 미만일 시에도 원금이 상환된다.

‘신한금융투자 DLS 316호’는 런던 금·은 오후 고시가격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월 지급식 스텝다운형 구조로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매월 수익지급평가일에 두 기초자산의 평가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55% 이상이면 원금의 1%(연 12%)를 지급한다. 월수익조건을 모두 충족 시 최대 36회의 수익지급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발행 후 6개월부터 3개월마다 자동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며 만기평가일에 두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일 경우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번에 발행하는 상품들은 금융투자상품 분리에 따라 ELS ‘5230호’와 DLS ‘317호’는 저위험(4등급)으로 그 외 상품들은 고위험(2등급)으로 분류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으로 신한금융투자 지점 및 금융상품몰(www.shinhaninvest.com)에서 가입할 수 있다.

성보경기자 boccum@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