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특허청이 주최하고 수원지식재산센터(수원상공회의소)를 비롯한 경기지역 4개 지식재산센터(경기·부천·경기북부)가 주관하는‘2012년 경기도 발명 경진대회’가 열린다.
이번 경기도 발명 경진대회는 지난해 제1회 대회에 비해 아이디어 출품 범위가 확대되며 지식재산 마인드 확산을 위한 우수발명품 전시회 및 모형구조물 만들기 대회 등의 부대행사가 함께 개최된다.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발명품 실물 제작과 특허 출원도 지원한다.
대회 참가 자격으로는 공고일 현재 경기도민이거나 경기도 소재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중인 자로 학생부(초등·중·고등)와 일반부(개인/팀) 등 2개 부문으로 신청·접수 할 수 있다.
출품작은 공고일 현재 산업재산권으로 출원되지 않은 발명품 및 아이디어로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모든 아이디어를 출품 할 수 있다.
이번 경기도 발명 경진대회는 내달 7일까지 인터넷 사이트(www.G-invention.com) 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부대행사인 모형구조물 대회는 내달 1일부터 같은달 28일까지 발명대회와는 별도로 동일 사이트에서 온라인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개최된 1회 대회에서는 총 250여 건의 아이디어 중 우수 아이디어 19점을 선정해 포상했으며 이중 특허 등록가능성이 높은 4건에 대해 특허출원을 직접 지원했다.
최원재기자 chwj74@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